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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정보 ☆

한솜바이크_국산 125cc 아메리칸 클래식 바이크 출시 베네트125(바이크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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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정말 지금껏 알지 못했던 바이크 브랜드나 모델들이 눈에 띄게 많은 거 같다.

최근까지만 해도 처음 본 중국산 바이크와 브랜드들이 많이 보였는데

오늘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국내 바이크 브랜드인 한솜 바이크의

신규 출시 모델을 간략히 적어볼 까 한다.

 

 

 

 

지금까지 국내 바이크 브랜드라면 대표적으로 데이스타를 생산하는 대림(현.디앤에이모터스)이나

최근 아이언 883 커스텀으로도 인기가 있는 아퀼라 모델을 생산하는 효성(현, KR모터스)이 다였다.

 

좌 데이스타/우 아퀼라

 

근데 올해 최근에 한솜 바이크에서도 클래식 바이크를 출시했다고 한다.

 

 

이번 출시하는 모델의 이름은 베네트 125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25cc 바이크로 아메리칸 클래식 바이크 스타일로 올해 출시되었다.

사실 이 모델을 보고 나서 이 전 소개했었던 중국 benda 사의 125cc 바이크와 착각을 했었다.

 

 

위에 모델이 benda 사의 FOX 125이다.

외관상으로 굉장히 흡사해 보이지만 자세히 뜯어보면 핸들 포지션이라든지 V트윈 형식의 엔진에서

크게 차이점을 찾아볼 수 있다.

 

기본적인 제원은 한솜바이크에서 제공하는 위에 사진과 같다.

연료공급은 기본적으로 인젝션 타입이며, 공랭식 엔진 형식을 갖고 있다.

 

 

좌 아퀼라125 / 우 베네트125

좀 더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현재 국내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퀼라 125와 비교해 보겠다.

아퀼라 125의 경우 V 트윈 엔진 형식에 수냉식 엔진으로 최대출력 13.9마력인 반면에

베네트 125의 경우 단기통에 9.5마력의 최대출력을 갖고 있다.

 

일단 출력면에서만 본다면 아퀼라 125가 더 높아 보이나 엔진 형식을 보면 125cc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초반 토크는 V 트윈 방식보다는 단기통 방식의 베네트 125가 더 좋아 보인다.

 

베네트 125의 경우 공랭식 엔진이라는 점은 수냉식과 비교했을 때 출력 차이가 보일 수 있으나

125cc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는 딱히 고려사항은 아닐 듯하다.

그렇다면 잔고장이 좀 덜한 공랭식 엔진이 수냉식 엔진보다는 좀 더 입문자들에게

좋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좌 아퀼라125 / 우 베네트125

 

포크는 두 모델 다 정립식 포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타이어 휠을 봤을 때 두 모델 다

캐스팅 휠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브레이크 방식은 아퀼라 125의 경우 요즘 트렌드인 ABS 방식이며, 베네트 125의 경우는

CBS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CBS 란 뒷브레이크를 잡아도 앞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약하게 잡아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이다.

아퀼라 125의 경우는 22년 현재 439만 원이며, 베네트 125의 경우는 348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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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트 125는 올해 출시된 국내 모터사이클 브랜드의 아메리칸 클래식 바이크이다.

요즘 같이 해외 바이크들이 시장이 점령하고 있는 환경에서 국내 브랜들에서도 꾸준히 

기술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발전한다면 분명 조금은 시장 확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그리고 잘 됐든 잘 안됐든 국내 브랜드에서도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은 분명 

좋은 현상이라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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