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

후지필름 x-t30ii 미러리스 카메라 정가 구입 후기 및 구입 요령 (내돈내산)

반응형

 

몇 년 전만 해도 나는 사진을 많이 찍고 다녔었다.

dslr 도 찍고 필름카메라도 찍으면서 카메라도 몇 대 가지고 있었다.

그러던 중 카메라 찍는 횟수가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가지고 있던 카메라들을 전부 정리했었는데

최근에 또다시 카메라가 찍고 싶어졌다...

 

개인적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좋아하는 편이라 자연스럽게 후지필름에서 나오는 카메라들에 관심이 가져졌다.

특히 이번에 정~~~~ 말 어렵게 구매할 수 있었던 X-T30ii 모델.

처음에는 X-T30 모델을 구매하고 싶어(금액적인 부분이 컸다) 중고 카메라를 알아보고 있었으나

요즘 후지필름 카메라가 품귀현상(?) 때문인지 중고 가격이 그리 매력적이지 않았다.

솔직히 X-T30 새거 정가 가격이랑 몇 년 쓴 중고가격이 차이가 안 나면 좀 심한 거 아닌가....

 

그래서 결국 X-T30ii 모델로 정하고 검색을 해봤는데 이게 웬걸...

가격이 너무 비싸잖아....

 

그런데 이 가격에 반전이 있었다.

검색하면 나오는 모델들의 가격은 사실 실제 정가 가격이 아닌 되팔이 업자들이 가격을 올린 가격이었다...

 

참고로 X-T30ii 바디 정가 가격은 1,099,000

렌즈킷 18-55mm 1,599,000이다.

 

그래서 나는 후지필름 카페를 가입하고 카페의 도움으로 정가로 판매하는 공식몰에서 정~~ 말

어렵게 카메라를 구할 수 있었다.

 

 

 

그렇게 해서 주문 후 다음날 받게 된 X-T30ii 블랙!!

사실 실버색상을 원했지만 입고되는 물량이 워낙 적기도 하고 구매예약 대기 순번도 너무 길어서

그냥 구매할 수만 있으면 컬러는 상관없게 되었다.

 

 

그래서 어제저녁에는 카메라 테스트 겸 나가 사진을 찍어 보았다.

후지필름은 특히나 필름시뮬레이션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왜 그런지 알 거 같다.

정말 색감이 미쳤다..

 

 

 

자 그럼 이제 카메라를 되팔이 업자들에게 구매하지 않고 정가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유해 보겠다.

 

우선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후지필름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예약을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다.

 

나는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 몇 곳의 공식 대리점 구매예약을 걸어었다.

 

1. 파티클

 

 

제일 많이들 알고 있는 파티클이다.

여기는 전화로도 구매예약이 가능하다.

 

2. 후지필름 남대문 TP점

 

 

 

후지필름 남대문 TP점이다.

여기도 전화로 구매예약이 가능하다.

 

3. 줌인

 

 

부산에 있는 줌인.

여기도 후지필름 공식 대리점이며, 전화 구매예약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이다.

후지필름 공식 대리점 몰이나 후지필름 공식몰에서 정가 구매가 가능하다.

 

1. 후지필름몰

 

 

 

 

2. 후지필름 공식 스마트스토어

 

 

 

3. 스타카메라

 

 

4. 디지털창신

 

 

5. 시네몰

 

 

 

6. ENJ-즐거운카메라

 

 

7. 인터파크 공식 대리점 입고물량

 

마지막으로 인터파크에서는 한 번씩 공식 대리점에서 물량을 올리곤 한다.

 

 

 

온오프라인만 봐도 요즘 후지필름 카메라들의 재고물량이 없다.

물량이 입고된다고 해도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금방 매진되고는 한다.

그래서 자주 온라인몰에 물량이 입고되는지 수시로 확인하다 보면 분명 원하는 모델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굳이 이렇게 정보를 공유하는 이유는 내가 처음 후지필름 카메라를 갖고 싶어 알아보고 있을 때

나는 되팔이 업자들이 판매하는 가격이 정가인 줄 착각했었다.

그래서 나처럼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을 사람들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 이렇게 남기게 되었다.

 

아 물론 정가 이상의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이 나쁘다는 건 아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한다면 그것도 방법이니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