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방 ☆

집에서 간단한 만두국 끓이는법(5분 레시피)

반응형

 

만두국 끓이는 방법

 

 

이제 매일 덥기만 하던 날씨가 이제는 제법 선선한 가을 날씨로

바껴가고 있는 듯 해요~

이렇게 갑자기 날씨가 바뀌는 환절기 일 수록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다들 건강관리를 잘하시길...ㅎ

 

 

저처럼 혼자 사시는 분들이라면 매일 밥 해먹기가 귀찮다 보니

간단한 햄이나 3분 짜장 같은 인스턴트로 떼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아~주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만두국 끓이는 방법을

같이 공유할까 해요~

 

이렇게 만두국 끓이는 방법을 올리는 이유는 매일 국 없이 간단한 인스턴트로

끼니를 떼우다 보니 먹는게 너무 부실해서 오늘은 한번 만두국에 도전해 보고 맛있으면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올려보아요~ㅎㅎ

 

 

 

 

1. 우선 적당히 먹을 양의 물을 냄비에 붓고 멸치 다시다 두 숟가락 그리고 쇠고기 다시다

한 숟가락을 넣어주고 끌여줘요~

여기서 다시다를 쓰는 이유는 쉽고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도 있지만 멸치랑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뽑아내기에는 혼자 자취하는 분들에게는 사치인지라....ㅎㅎ

 

 

 

 

다시다는 시중에 약 1500~2000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ㅎㅎ

 

 

 

2. 그리고 난 후에 물이 어느정도 끓으면 먹을만큼의 만두와 다진 마늘 한 숟가락을 넣어줘요~

저는 만두를 15개 정도 넣어줬는데 그 정도 양이 딱 적당한 듯~ㅎ

 

 

 

 

아직은 모양이 좀 그렇죠...??ㅎㅎ

 

 

 

3. 그리고 난 후에 썰어놓은 양파 반개와 국간장 4숟가락 정도를 넣어주고 간을 맞춰줘요~

간은 국간장을 넣어보고 본인의 입맛에 맞게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달걀 2개 정도를 풀어서 넣어주고 참기름 두 숟가락 정도 넣어주면 만두국은 끝~!!!ㅎ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정말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만두국 인 것 같아요~

그러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혼자 사시는 분들이라면 저 처럼 한번 끓여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 만드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으니깐 집에서 입맛이 없거나 할 떄

한번 끓여 먹어보세요~ㅎㅎ

 

아 그리고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저기 국물에 만두 대신 떡을 넣어서 먹으면 떡국 맛이

나니 이 점 참고 하시길...!!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