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방 ☆

화장실,욕실 곰팡이 제거방법 - 싱글남녀 필수정보

반응형

화장실, 욕실 곰팡이 제거방법!!!

 

 

요즘 여름날씨도 아니고 그렇다고 봄날씨도 아니고

너무 습한 날이 자주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맘때쯤 혼자사시는 분들이라면 화장실 바닦이나

벽면에 검정색 정체불명의 것들 떄문에 많이들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실 거라 생각해요~

 

 

왜냐하면 저 또한 혼자 환기가 잘 안되는 오피스텔에 살고 있다보니 화장실에

검정색 정체불병의 것들 떄문에 많이 스트레스 받고 있어요....ㅠ

 

 

래서 여기저기 주변에 물어보니 그 검정색 정체불명의 것들은

다름아닌 곰팡이라는 것!!!

 

 

처음엔 듣고 난 뒤에는 잘 안 믿어 었지만 주변의 사람들이 하는 얘기가

화장실 같이 습기가 많은 곳은 환기를 잘 시켜줘야 하는데

저 처럼 오피스텔에 사는 사람들은 환기가 잘 안되서 곰팡이가

생긴다고 하니 뭐.... 조금은 설득력이 있는 말이네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곰팡이 떄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욕실 곰팡이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짧게 공부할까 합니다~!!!ㅎ

 

 

 

처음에 준비물은 휴지 조금과 락스와 물을 희석시킨 물을 담은

분무기만 있으면 끝!!!

 

 

 

저기 벽면에 보이는 검정색 보이시죠~??

처음엔 그냥 물 때인 줄 알고 그냥 막 솔로 닦았었는데 저게 곰팡이라니....ㅠ

 

 

 

 

저렇게 분무기와 간단한 휴지를 준비하면 곰팡이 제거 준비는 끝~!!

 

 

 

저렇게 벽면에 있는 곰팡이를 따라 휴지를 살짝 데고 락스와 물을 희석시킨

물을 분무기로 뿌려주면 끝~!!

 

 

그리고 난 후 약 15~20 분 정도 있으면 되지만 뭐 오래 있으면 있을 수록

곰팡이는 쉽게 없앨 수 있으니깐 그냥 뿌려놓고 tv 한편 보고 계시면

될거에요~ㅎㅎ

 

 

 

적당한 시간이 지난 후 휴지를 떼어내주고 물기를 살짝 닦아주면

저렇게 곰팡이가 없는 깔끔한 모습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어요~ㅎㅎ

 

 

 

이건 바닦에 있는 곰파이를 제거 한 후 사진~!!ㅎㅎ

속이 시원하네요~ㅎㅎ

 

 

이렇게 곰팡이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관리겠죠~???

곰팡이는 습한 곳에서 생기는 것이기 떄문에 욕실을 적당히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저 처럼 원룸에서 혼자 사시는 분들이라면 환기를 시키는게 조금 힘드실텐데

그럴 떈 외출을 하거나 혹은 평소에 욕실 문을 열어두면 곰팡이가 생기는

일은 절대 없으실 거에요!!

 

 

그리고 바닦의 곰팡이는 위의 방법처럼 하기에는 조금 번거롭기 때문에

락스와 물을 희석시킨 물을 바닦에 뿌려주고 적당한 시간이 지난 뒤

솔로 문질러 주면 쉽게 곰팡이를 없애실 수 있어요~ㅎㅎ

 

 

아 그리고 락스를 사용할 때에는 항상 공기가 잘 환기되는 환경에서

청소를 해야지 락스중독에 안걸린다는 것도 꼭 알아두시구요~ㅎㅎ

 

 

 

오늘은 혼자사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팁을 하나 알려드렸는데요~

뭐 다들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저 처럼 자취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ㅎㅎㅎ

 

 

 

 

 

반응형